본격적인 골프 시즌에 들어서면서 국내외에서 각종 투어가 펼쳐지고 있다. 스타 골퍼들을 향한 팬심은 선수들이 입은 골프복부터 클럽, 볼까지 속속들이 알고 싶어 한다.
이에 골프컬렉션 모델도 다양해졌다. 소녀시대, 트와이스 등 걸그룹 멤버를 기용하는가 하면 프로 후원을 통한 마케팅 활동도 적극적이다.
말본골프, 테일러메이드, 크릭앤칼, 젝시믹스 등 2024 여름컬렉션 화보를 선보이며 골퍼들을 향한 취향저격에 나섰다.
말본골프를 입고 연습 중인 전예성 프로 (사진=말본골프)
말본골프웨어를 입고 연습중인 이정은6 (사진=말본골프)
■ ‘오롯이 퍼포먼스’ 말본골프
프로골퍼 이정은6과 전예성을 후원하고 있는 말본 골프가 두 선수와 함께 그린 위에서의 다채로운 필드룩을 선보였다.
이번 화보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에서 각기 활약 중인 이정은6, 전예성과 올 초에 맺은 공식 의류 후원 계약 이후 진행한 첫 번째 화보다. 스타 모델을 기용하지 않고 선수들의 실제 연습 현장 등에서 화보를 뽑아낸 점이 흥미롭다.
말본골프는 퍼포먼스 골프웨어로 입지 확장을 노린다. 경기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과 편안하고 실용적인 디테일을 강화했다는 전언이다.
화보는 시즌 시작을 앞둔 두 선수의 진지한 연습 현장을 담았다. 이정은6와 전예성은 실제 경기를 방불케 하는 자신감 넘치는 스윙, 시원한 장타, 카리스마 있는 포즈로 스타일리시한 컷을 완성했다. 현장감을 살리기 위해 이정은6가 주로 활동하는 미국과 전예성이 전지훈련을 받는 태국에서 각기 진행됐다.
두 선수가 착용한 말본골프 ‘2024 SS 컬렉션’은 브랜드 고유의 개성, 세련미에 기반해 퍼포먼스
프로골퍼 유현주가 모델로 나선 테일러메이드 (사진=한성에프아이)
(사진=한성에프아이)
■ ‘활동성과 여성미 극대화’ 테일러메이드
한성에프아이의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여성 골퍼를 위한 여름 컬렉션을 내놓았다.
빨강의 퍼포먼스 골프웨어를 비롯해 캐주얼한 느낌의 아노락 점퍼와 후드 및 활동성과 여성미를 극대화한 큐롯, 랩스커트 반바지 등을 주력 상품으로 선보였다. 고품질 원단을 기본으로 이른 더위에 대비한 흡한속건, 발수 및 UV차단 기능까지 기능성을 극대화했다.
먼저 여성 빅로고 펀칭 하이넥 반팔 티셔츠는 소매와 등 부분을 펀칭 원단과 믹스해 쾌적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하이넥 티셔츠다. 앞판 가슴에 로고 프린트 포인트가 특징이다. 하의에 매치한 여성 전체 플리츠 큐롯은 세로 스트라이프 메쉬 조직으로 퍼포먼스 디자인에 통기성까지 더했다. 특히 올 여름 다시 돌아온 강렬한 빨강을 통해 돋보이는 필드룩을 선보인다.
여성 후드 반팔 아노락 점퍼는 요루주름 소재를 사용한 쾌적한 착용감과 함께 카키색 및 아웃 포켓 디테일을 적용한 영 캐주얼 감성을 높였다. 아노락 점퍼와 함께 상하의 구성으로 착용할 수 있는 여성 포켓 포인트 플리츠 큐롯은 허리 로고에 배색 디자인 디테일 포인트가 특징이다.
여성 후드 반팔 니트는 후드 디자인과 함께 밑단에 배색이 되는 컬러 포인트를 더해 고급스러우면서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랩스커트 반바지는 스윙 시 자연스럽게 펼쳐지는 변형 주름 디테일이 여성미와 퍼포먼스 이미지 모두 챙길 수 있다.
골프와 일상의 경계를 허문다는 기치와 함께 선보인 크릭앤칼 골프웨어 (사진=씨디씨골프앤스포츠)
(사진=씨디씨골프앤스포츠)
■ ‘골프와 일상의 경계를 허문다’ 크릭앤칼
씨디씨골프앤스포츠의 크랙앤칼 골프도 2024년 여름 골프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푸른 필드에서 선보여지는 다채로운 컬러로 사용, 골프와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웨어러블한 상품군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올 여름 시즌에는 니트 복종을 강화했다. 시원한 느낌의 조직감으로 한여름까지 착용한 가능한 라운드 니트. 자가드 짜임의 니트, 로고 자수를 활용한 베스트 등을 다채롭게 선보이는 만큼 크랙앤칼 골프만의 라인업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또한 여름 신제품은 옐로우, 레드, 그린 등 화사한 컬러 중심의 써머 니트를 비롯해 반집업 티셔츠, 플리츠 스커트, 쇼츠 등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아티스트의 아트웍을 변형한 아노락과 피케 티셔츠 등을 비롯해 여름에 적합한 기능성소재를 함께 선보이면서 원단 특유의 견고한 짜임새와 질감으로 고급스러운 무드를 제공하고, 입체감 있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에는 네이비, 화이트, 블랙의 차분한 컬러부터 옐로우, 레드, 핑크 등 화사한 컬러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젝시믹스 골프웨어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가성비와 기능성, 트렌드까지 잡는다’ 젝시믹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도 여름 컬렉션을 내놨다.
이번 컬렉션은 지난 시즌보다 다양한 컬러라인과 기능적 디자인 요소를 더한 제품들로 구성됐으다.
론칭 3년 차를 맞은 젝시믹스 골프라인은 가성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합리적인 가격대에 기능성과 트렌디함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인정받으며,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이번 시즌 남성라인은 대표 인기 제품인 피케 폴로 롱슬리브를 중심으로 올해 새롭게 선보인 블루종 점퍼, 아노락, 슬랙스 등 필드룩뿐만 아니라 일상룩으로도 활용 가능한 제품들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