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기온 0도를 찍으며 골퍼들의 행복한 시간 ‘가을 골프’가 막을 내리고 있다. 암묵적으로 11월 말, 12월 초는 아마추어골퍼들의 시즌 막바지다. 하지만 겨울에는 그린피가 저렴하다. 또한 차가운 바람이 얼굴에 와 닿는 기분마저 상쾌하다는 겨울골퍼들도 적지 않다. 이들에게 방한 아이템은 필수다.
특히 점퍼는 스윙과 직결되는 겨울 아이템인 탓에 각 브랜드들 마다 스윙에 지장 없는 퍼포먼스 자켓을 강조하고 있다. 겨울 골퍼들의 자켓은 차별화 되어야 한다는 일념 하에 골프웨어 브랜드들은 최대한 옷을 껴입지 않고도 스윙이 자연스러운 제품을 내놓는데 골몰하는 중이다.
예년보다 더 추운 강추위가 예상되는 올 겨울,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던지는 승부수의 면면을 살펴본다.
말본골프는 보온성과 퍼포먼스에 집중한 스윙다운자켓을 출시했다. (사진=하이라이트브랜즈)
■ 말본골프, 보온성과 퍼포먼스 모두 잡는 ‘스윙다운자켓’으로 승부수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말본골프는 추운 날씨에도 라운딩을 즐기는 겨울 골프를 위해 보온성과 퍼포먼스를 모두 겸비한 스윙다운자켓을 내놨다.
스윙다운자켓은 고기능성을 탑재했다. 이번 라인업은 최상의 컨디션 유지와 퍼포먼스 지원을 위해 다운자켓의 기능성에 집중했다. 스윙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티샷, 어프로치, 스윙 등 어떤 동작에서도 활동성을 보장하는 입체 패턴과 신축성, 보온성, 방풍 등 기능성을 핵심 키워드로 했다는게 말본골프 측의 설명이다.
먼저 남성용 튜브 스윙다운자켓은 스윙 동작 중 움직임이 잦고 활동 폭이 넓은 견갑골, 활배근 부위의 신축성을 극대화했다. 등판의 다운 겉감과 안감이 맞닿는 첫 번째 레이어에 우수한 신축성을 갖춘 액션 밴드를 사용하고, 그 위를 덮는 두 번째 레이어에 얇은 다운을 적용해 활동성과 열효율을 높인 구조이다. 가벼운 무게를 위해 겉감과 안감의 연결선은 튜브 형태의 심리스 기법으로 제작했다. 팔 내측과 허리 부분에 신축성이 높은 저지 원단을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극대화했다.
여성용 퍼포먼스경량스윙다운은 스윙 동작 중에 활동 폭이 높은 신체 부위 별로 차별화된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견갑골 쪽에는 스트레치성이 우수한 저지 원단을 적용했고, 신축성 높은 폴리우레탄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스윙이 가능하다. 목 안쪽에 플리스 안감을 더해 보온성을 강화했다. 기능성에 집중한만큼 디자인은 간결하다. 블랙, 스카이블루, 아이보리 3가지 컬러의 퍼포먼스경량스윙다운은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겸비한 안정적인 실루엣으로 필드와 일상의 경계 없이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레노마골프는 추위에 강한 핫멜팅 소재를 활용한 무빙다운을 내놨다. (사진=한성에프아이)
■ 레노마골프, 소재로 추위 막는다…무빙다운 출시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골프웨어 레노마골프는 추위에 강한 소재를 채용한 무빙다운을 선보였다. 추위에 강한 핫멜팅 소재를 활용해 무빙 다운을 만들었다.
남자를 위한 ‘핫멜팅 경량 구스다운 점퍼’는 핫멜팅 소재와 등판 터널 디테일, 방풍 안감을 사용해 뛰어난 보온성과 가벼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니트의 경우 내추럴한 터치감의 울, 코튼 혼방 원사를 사용한 라운드넥 풀오버 형식으로 자카드 타탄체크 패턴 형태로 멋스러운 일상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자를 위한 중힙기장 후드 다운 베스트는 핫멜팅 소재를 활용한 중힙기장 구스다운 후드 부착형 제품이다. 퀼팅선이 없고 벨트 부분이 자유롭게 탈착 가능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니트는 스포티한 스트라이프 배색과 넥배색이 포인트인 반집업 단가라 스웨터로 울과 캐시미어를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한다.
■ 엘르골프, 겨울에도 스타일은 못 놓지
㈜독립문(대표 김형건)의 골프웨어 브랜드 엘르골프 따뜻한 겨울날의 라운드를 위해 유니크한 스타일에 집중했다.
엘르골프의 겨울 컬렉션은 ‘Stylish & Comfortable’ 콘셉트다. 컬러와 패턴, 소재를 다양화하여 세트 착장과 레이어드 스타일을 강조하면서 활동성을 고려했다.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 컬러를 기본으로 한 따뜻한 색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포인트 컬러와 소재를 적용했다.
이번 컬렉션은 스타일을 강조한 프렌치 라인과 전문적인 퍼포먼스 필드룩인 투어 라인으로 구성됐다. 24 FW 시즌부터 확장된 라인업 캡슐 라인까지 새롭게 선보여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남녀 컬렉션을 제안한다.
펠트는 올 겨울 올블랙 시리즈로 경쟁한다. (사진=제이엔지리테일)
■ 겨울에도 ‘락시크’ 펠트, 올블랙 시리즈로 단단하게
제이엔지리테일(대표 김성민)의 하이엔드 골프웨어 펠트는 올 겨울 올블랙 시리즈로 경쟁한다.
펠트의 트리플 믹스 멀티 포켓 구스 다운 점퍼는 보온성은 물론 멀티 포켓으로 실용성도 잡을 수 있게 제작됐다. 여기에 퀄팅 패턴이 돋보이는 패딩 스커트 및 팬츠, 여성 골퍼는 패딩 스커트와 레그 워머까지 매치하면 한겨울 추위에도 끄떡없는 라운딩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니트 퍼 바이저는 탈부착이 가능한 페이크 퍼로 따뜻하게 귀를 덮어줘 보온성을 높여준다. 떼어내어 기본 바이저로도 활용이 가능해 두 가지 느낌을 낼 수 있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듀얼다운으로 겨울 골퍼를 공략한다. (사진=한성에프아이)
■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추위에 약한 여성 골퍼 공략한 듀얼다운
한성에프아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듀얼다운으로 겨울 골퍼를 공략한다. 특히 추위에 약한 여성 골퍼들을 위한 듀얼다운은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템이다.
신제품은 뒷면 이중지 저지원단으로 활동성을 높이고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무게감에도 신경 쓰며 기능성을 확대했다. 빛나는 필름을 라미네이팅한 원단을 사용해 유니크한 디자인을 강화했다. 깔끔한 베이지와 세련된 매트블랙 두 가지 컬러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베스트와 내피를 조합하면 최대 3가지 코디가 가능해 요즘 같이 변덕이 심한 날씨에도 활용하기 좋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